NEWSCENTER

2016.08.05

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과학과 인문학 융합교육의 장을 열다

□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(소장 서상현, 이하 “KRISO”)가 융합교육 페스티벌(이하 “KCEF 2016”)을 개최한다.

□ 최근 과학(S), 기술(T), 공학(E), 예술(A), 수학(M) 등 다양한 분야가 융합된 형태의 융합교육(STEAM)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인문학과 과학이 융합된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.

□ 이에 KRISO는 기존에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인문학 교육프로그램과 해양과학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융합함으로써 직원의 능력 배양 및 창의 미래인재 양성에 이바지 하고자 KCEF 2016을 계획하였다.

□ KCEF 2016은 8월 8일(월)부터 11일(목)까지 나흘간 열리며 해양과학교실, 연구시설 방문, 인문학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다. 전체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참가자에 한하여 수료증이 발급되며, 프로그램 종료 후 수기 공모를 하여 우수자에게는 연구소장상이 수여된다.

□ KRISO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해양과학교실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인문학 특강을 함께 구성하여 향후 미래세대 육성지원을 위한 융합교육의 장을 마련하였으며,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운영하여 교육기부 활성화와 공공기관으로써의 공적기능 수행 강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.

□ 이번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RISO 홈페이지(www.kriso.re.kr) 혹은 기관 대표 연락처(kriso@kriso.re.kr, 042-866-3114)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