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EWSCENTER

2016.08.18

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,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수중로봇분야 공동연구 협약

KRISO-KIRO MOU 체결(1)

□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(소장 서상현, 이하 KRISO)와 한국로봇융합연구원(원장 박철휴, 이하 KIRO)은 2016년 8월 18일(목) KRISO에서 수중로봇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하였다.

□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유일의 로봇전문연구기관 KIRO와 수중로봇분야에서 풍부한 연구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KRISO는 수중로봇과 최첨단 로봇융합기술을 접목하여 기존의 수중로봇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인적 및 산업체 인프라 확장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협력하기로 하였다.

□ 특히, KRISO의 지난 30년간 해미래, 크랩스터, 미내로 등 다양한 플랫폼 개발을 통해 축적된 수중로봇 관련 기술과 KIRO에서 보유하고 있는 첨단 로봇융합기술 및 기업체와의 다양한 협력모델을 접목하여 새로운 수중로봇융합기술을 발굴하고 수중로봇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기반을 확보하고자 한다. 아울러, 이를 위하여 올해부터 양 기관 전문가들의 정기적인 기술교류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.

□ KRISO 서상현 소장은 “그동안 축적한 수중로봇 분야의 연구역량과 인프라를 KIRO의 첨단 로봇융합기술과 접목한다면 수중로봇 강국으로의 부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될 것”이라며 “앞으로 양 기관 간 수중로봇분야 연구 역량 강화와 교류 활성화가 기대된다.”고 밝혔다. 끝.